인천공항, ACI 주관 서비스 평가서 3관왕 달성... 4년 연속 고객경험인증 최고등급 획득

  • 카고프레스
  • 입력 2025.09.11 14:22
  • 수정 2025.09.11 14:22

인천공항, ACI 주관 서비스 평가서 3관왕 달성... 4년 연속 고객경험인증 최고등급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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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 2025.09.11 14:22   수정 : 2025.09.11 14:22

* 사진 앞줄 왼쪽부터 캔디스 맥그로(Candace McGraw) 국제공항협의회 세계본부(ACI World) 이사회 의장, 최장순 대한항공 인천여객서비스지점 부지점장, 박상욱 인천공항출입국외국인청장,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김창규 인천국제공항공사 운영본부장, 이동선 인천국제공항 항공사운영위원회(AOC-I) 위원장, 사라 새뮤엘(Sarah Samuel) 아마데우스(Amadeus)사 공항·항공사 운영 부문 부사장

인천공항이 국제무대에서 고객 서비스 부문의 독보적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현지시각 10일 오후 7시(한국시각 10일 오후 8시)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국제공항협의회(ACI) 주관 ‘제7회 공항경험 써밋(Airport Experience Summit)’에서 △세계 공항 최초 고객경험 인증 5단계(최고 단계) 4년 연속 획득 △ASQ(세계공항서비스평가)‘올해의 공항상(Best Airport)’ 수상 △교통약자 접근성 인증제 1단계(Level 1) 최초 획득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인천공항은 2022년 전 세계 최초로 고객경험인증제 5단계를 획득한 이후로 매년 재인증에 성공하며, 올해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인천공항은 2005년부터 2016년까지 무려 12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세계 공항 역사상 유례없는 기록을 세운 바 있으며, 2023년 평가에 공식 복귀한 이후에도 2년 연속 올해의 공항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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