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S그룹, 캄보디아·미얀마에서 에어프레미아 GSSA로 선정

  • 카고프레스
  • 입력 : 2025.04.08 17:45   수정 : 2025.04.08 17:45

ECS그룹이 자회사인 글로브에어카고 캄보디아(Globe Air Cargo Cambodia)를 통해 에어프레미아(Air Premia)의 캄보디아 및 미얀마 지역 GSSA(총대리점)로 신규 지정되며 동남아 항공화물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ECS그룹의 신흥 시장 진출 확대 기조를 반영하는 동시에 동남아 항공화물 수요 증가에 대한 민첩한 대응을 위한 포석으로 해석된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국발 화물은 태국 방콕(BKK)을 허브로 활용해 서울 인천(ICN), 도쿄 나리타(NRT), 미국 로스앤젤레스(LAX), 샌프란시스코(SFO), 뉴어크(EWR) 등 주요 글로벌 거점으로 수송된다. 에어프레미아는 방콕발 보잉 787 기재를 통해 비행당 약 15~18톤의 화물 운송 능력을 제공하며, 인터라인 연결을 통해 BKK 게이트웨이에서 글로벌 운송망으로의 효율적인 연계가 가능하다.
 
캄보디아 수출품은 주로 기성복과 전자부품 위주이며, 미얀마는 섬유류와 농산물 혼합 품목이 중심을 이룰 전망이다. 에어프레미아는 또한 향후 망고 등 신선농산물 수송도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