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물류협회, 2023 조찬포럼 개최 ...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초청 특강

  • 카고프레스
  • 입력 : 2023.04.25 15:34   수정 : 2023.04.25 15:34

한국국제물류협회(이하 'KIFFA')는 4월 25일(화) 오전 7시 롯데호텔서울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을 초청한 가운데 ‘2023 한국국제물류협회 조찬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국제물류업계의 글로벌 물류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회 회원사 대표를 비롯한 관계 정부기관, 유관기관 대표를 초청하여 개최되었고 한국해운협회, 한국항만협회, 한국도선사협회, 한국교통연구원, 한국로지스틱스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코트라, 인천국제공항공사, 중소기업중앙회,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하여 기관 대표 160여 명이 현장에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포럼은 원제철 KIFFA 회장의 환영사와 한국국제물류발전자문위원회 김병준 위원장(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의 영상축사에 이어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의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됐다.
 
서울특별시 오세훈 시장의 ‘동행 ? 매력 특별시 서울’주제 강연에서는 약자와의 동행과 매력적인 도시 서울을 만들어가고 싶은 의지가 담긴 내용으로, 특히 최근 가장 여행하고 싶은 도시 1위에 뽑힌 서울을 ‘Fun’하고 매력적인 서울로 탈바꿈시키려는 계획들을 선보이면서 그중 한강을 이용한 물류산업 활성화가 가장 눈길을 끌었다. 또한, 전 세계 도시 경쟁력에서 현재 7위인 서울을 5위로 발돋움하고자 하는 세부계획들 발표는 조찬포럼 참가자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한편 한국국제물류협회는 오는 7월 11일(화) 국제 항공운송산업(위험물) 포럼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하며, 11월 30일(목) 하반기 조찬포럼을 롯데호텔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