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카고 바이크’ 배송 시범 운영 ... 친환경 배송 강화

  • 카고프레스
  • 입력 : 2023.03.08 14:29   수정 : 2023.03.08 14:29

㈜한진이 탄소중립 시대에 친환경 배송 활동 강화의 일환으로 카고 바이크 도입을 위한 시범 운영에 나섰다.
 
카고 바이크는 전기를 동력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탄소중립 시대의 친환경 운송수단이자, 택배차량의 지상 진입이 불가한 지역 내에서 근거리 라스트마일(Last-mile) 배송에 최적화된 운송수단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한진은 지난 2월 23일(목)부터 단일 단지 기준 전국 아파트 세대수 1위인 송파구 소재의 헬리오시티 아파트 단지에 카고 바이크 1대와 전담 택배기사 1명을 투입하여 시범 운영을 시작하고, 서울 일부 지역으로 시범 운영을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사내벤처로 출발해 뛰어난 전기자전거 제조기술을 보유한 기업인 ㈜에코브에서 제작한 이번 카고 바이크는 세 개의 바퀴가 최대 130kg까지 적재할 수 있는 차체에 안정감을 주고 4시간의 충전으로 63km를 주행할 수 있다.
 
한편, ㈜한진은 전기차 충전 인프라와 태양광 설비를 구축하며 친환경 물류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택배기사의 안전과 업무 편의성 개선을 위해 배송용 ‘전동대차’를 개발한 바 있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