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MM이 3분기 실적을 발표, 매출은 5조 1,062억 원으로 전년동기(4조 164억 원) 대비 1조 898억 원 증가(27.1%)했으며, 영업이익은 2조6,010억 원으로 전년동기(2조2,708억 원) 대비 3,302억 원 증가(14.5%), 당기순이익은 2조6,053억 원으로 전년동기(2조2,998억 원) 대비 3,055억 원 증가(13.3%)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올 1~3분기 누적 매출은 15조589억 원, 영업이익은 8조6,867억 원, 당기순이익은 8조6,701억 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이어간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유가 상승 등 매출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컨테이너 시황 강세, 수익성 개선 노력, 주요 화주 영업 강화 등을 통해 누적 영업이익률을 57.7%까지 달성한 때문으로 분석된다.
HMM은 “향후 안정적인 선대 포트폴리오 구축, 글로벌 환경규제 대응, 디지털 고도화 등 지난 7월 발표한 중장기 경영전략을 이행함으로써 글로벌 선사 수준의 경쟁력을 갖춰 나아갈 방침”이라고 전하면서, 향후 4분기는 주요 서방 국가의 엔데믹 전환 이후 서비스 부문으로의 소비 이전, 금리 인상에 따른 구매력 감소, 대형 소매업체들의 재고 증가 등으로 인해 연말까지 글로벌 컨테이너 물동량이 둔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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