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카고, CEIV 3개 부문 재인증 성공적 마쳐 ... TK Pharma, TK Fresh, TK Live 서비스

  • 카고프레스
  • 입력 : 2023.05.23 16:38   수정 : 2023.05.23 16:38
 
글로벌 항공화물 시장에서 특수화물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는 터키항공카고는 최근 CEIV 재인증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에 따라 그동안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여온 제약 및 의료부문은 필두로, 부패성화물 및 생동물 운송 고객들을 위한 각각의 TK Pharma, TK Fresh 및 TK Live 서비스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터키항공카고의 CEIV Pharma 서비스는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완벽한 시설 및 전문인력을 통해 전 세계로 확대 운용되고 있다.
 
의약품의 경우 고객의 필요에 따라서 시간 및 온도범위를 설정해 의약품 화물을 최종 목적지까지 완벽하게 수송하고 있는데, 터키항공은 “We carry health all around the world”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완벽 수송을 약속하고 있다.
 
일단 의약 관련 제품은 특정 온도범위로 보존 및 특별 관리와 취급이 필요하기 때문에, 화물 수령시 터키카고는 전용 게이트를 통해 전담직원이 화물을 직접 수령 접수한다.
 
더욱이 화물의 기적 및 하역시 제공되는 램프 서비스 역시 터키항공이 가장 자랑스럽게 내세우고 있는데, SMARTIST의 3,500평방미터 규모의 전용시설은 4가지 수준의 온도범위를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더해 터키항공카고는 능동형 온도제어 컨테이너 글로벌 전문업체인 Envirotainer, DoKaSch, CSafe와의 협력을 통해 장거리 비행 중에도 고객이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시키고 있으며, 프로세스가 진행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온도 변화는 데이터 기록 기능을 통해 고객에게 실시간 리포트하고 있다.
 
주목되는 점은 의약품 등 온도민감화물이 온도조절 시설에서 램프를 통해 항공기로 이동되는 과정에서도 이른바 ‘Thermal Dolly’라는 특수 이동 장비를 이용해 불과 1~4시간 전후의 짧은 이동중에도 온도에 의해 화물이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고 있다.
 
이처럼 터키항공카고는 능동형(Active)방식과 병행해 수동형(Passive)방식의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는데, 1회용 열커버 및 온도제어 트럭 서비스 및 va-Q-tainer와 같은 고급형 패시브 컨테이너 등도 제공할 수 있다.
 
한편, 터키항공카고는 이번 CEIV 재인증을 계기로 관련된 특수화물 서비스 역량을 더욱 확대 적용할 예정인데, 자세한 서비스 내용을 관련 동영상으로도 제공하고 있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