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 절감 제1 목적...니어쇼링 따른 항공화물부분 축소따른 조직통합 해석

FedEX가 핵심 비즈니스의 상당 부분을 하나의 구조로 통합할 계획이라고 최근 발표했다.
이 회사는 "2024년 6월까지 FedEx Express, FedEx Ground 및 FedEx Services가 'Federal Express Corporation'으로 합병되어 통합되고 완전히 통합된 지상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단일 회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FedEx 경영진은 회사가 이미 미니애폴리스에서 이 모델을 테스트 완료했으며 FedEx Express는 이미 알래스카와 하와이에서 라스트 마일 운영을 병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변화의 논리는 비용 절감의 필요성인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익스프레스'와 '그라운드'의 합병은 항공 이동을 대체할 때 더 저렴한 도로 및 철도 운송 네트워크의 잠재력을 활용하려는 시도라는 것. FedEx가 항공 운송 시스템으로 인식되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상당한 변화라 할 수 있다.
그러나 다른 해석도 있다. 전자 상거래 위탁이 전체 물량의 페덱스 매출의 매우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니어쇼링에 따라 원산지가 이전보다 배송 목적지에 더 가깝게 이동했기 때문에 기존의 항공 화물 역할보다 이동거리가 짧아 그라운드 비중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FedEX가 핵심 비즈니스의 상당 부분을 하나의 구조로 통합할 계획이라고 최근 발표했다.
이 회사는 "2024년 6월까지 FedEx Express, FedEx Ground 및 FedEx Services가 'Federal Express Corporation'으로 합병되어 통합되고 완전히 통합된 지상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단일 회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FedEx 경영진은 회사가 이미 미니애폴리스에서 이 모델을 테스트 완료했으며 FedEx Express는 이미 알래스카와 하와이에서 라스트 마일 운영을 병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변화의 논리는 비용 절감의 필요성인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익스프레스'와 '그라운드'의 합병은 항공 이동을 대체할 때 더 저렴한 도로 및 철도 운송 네트워크의 잠재력을 활용하려는 시도라는 것. FedEx가 항공 운송 시스템으로 인식되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상당한 변화라 할 수 있다.
그러나 다른 해석도 있다. 전자 상거래 위탁이 전체 물량의 페덱스 매출의 매우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니어쇼링에 따라 원산지가 이전보다 배송 목적지에 더 가깝게 이동했기 때문에 기존의 항공 화물 역할보다 이동거리가 짧아 그라운드 비중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