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LD 제작 전문업체인 네델란드의 VRR은 최근 접을 수 있는 항공화물 컨테이너(ULD)의 사용승인을 유럽항공안전청(European Union Aviation Saftey Agency)으로부터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접을 수 있는 ULD인 AAXc는 시장에서 일반적으로 사용중인 표준 AAX와 동일한 사이즈와 용량 및 내구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항공사들은 공 컨테이너 회수에 더 많은 ULD를 싣고 돌아올 수 있어 세계적으로 불균형이 심화되고 있는 ULD 수급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실제로 main dceck에 최대 3개의 높이, 그리고 low deck에는 최대 4개의 높이 만큼 ULD 를 접어서 쌓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 관계자는 “AAXc는 실제로 메인데크에서 빈 컨테이가 차지하는 공간을 기존대비 3분의 2로 줄일 수 있다. 특히 이는 탄소감축에도 기여할 수 있는데, 동일공간에 3~4개의 빈 ULD를 운송하고 화물을 더 많이 실을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ULD를 접고 펴는데 2명이 1분만에 처리가 가능하고, 별도의 도구 사용이 필요치 않고 유지관리 및 교체가 간단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