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미레이트항공이 새로운 특송 솔루션 ‘에미레이트 쿠리어 익스프레스(Emirates Courier Express)’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빠르고 신뢰도 높은 엔드투엔드(End-to-End) 배송을 목표로 하며, 기존 특송 방식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선보였다.
에미레이트항공은 서비스 정식 출시 전, 글로벌 주요 고객들과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하며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 이를 통해 속도, 신뢰성, 유연성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지난 1년간 쿠리어 익스프레스는 UAE, 사우디아라비아, 바레인, 쿠웨이트, 오만, 남아프리카공화국, 영국 등 7개국에서 수천 건의 화물을 처리했으며, 평균 배송 시간은 48시간 이내로 보고됐다. 이번 서비스는 기업 고객을 위한 전용 특송 솔루션으로, 공식적인 상용화에 돌입했다.
전통적으로 국제 특송은 글로벌 허브앤스포크(Hub-and-Spoke) 시스템에 따라 여러 경유지를 거쳐 배송된다. 반면, 에미레이트 쿠리어 익스프레스는 여객 운송과 동일하게 발송지에서 목적지까지 직항 연결을 활용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해당 서비스는 긴급 익일배송부터 이틀 이내 프리미엄 서비스까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며, 향후 혁신적인 신규 상품도 추가될 예정이다. 현재는 7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하지만, 에미레이트항공이 취항하는 전 세계 노선 어디든 확장이 가능하다. 실제로 추가 시장 확대도 이미 추진 중이다.
특히, 쿠리어 익스프레스는 패션·전자기기부터 민감한 의료 장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담 전문가팀이 정온화물 등 특수 화물 운송을 지원하며, 에미레이트항공이 보유한 콜드체인 및 물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다.
이번 서비스는 전 과정이 디지털 기반으로 운영되며, 고객 시스템과 직접 연동 가능한 전용 플랫폼을 통해 맞춤형 발송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도화된 실시간 추적 시스템과 전 세계 전구간 실시간 업데이트 기능은 배송 전 과정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