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Sin-Kung 로지스틱스, Prima Air 인수 ... 3분기부터 항공화물 서비스 개시

  • 카고프레스
  • 입력 : 2025.03.14 10:18   수정 : 2025.03.14 10:18
* 이미지 출처 : Sin kung LinkedIn

말레이시아 물류기업인 Sin-Kung Logistics Bhd,(이하 SKL)가 항공화물 사업에 본격 진출을 선언했다.
 
SKL은 최근 자사 LinkedIn을 통해서 2,070만 링깃(RM)에 프리마 에어(Prima Air Sdn Bhd,(이하 PASB) 지분 100% 인수를 완료하고, 2025년 3분기부터 항공화물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L은 이번 인수를 통해 항공 피더(Feeder) 서비스를 제공하고, 항공사 고객들과 화물 인터라인 협정을 체결해 특정 노선에서 상호 화물을 운송하는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또한 SKL은 올해 말까지 총 3대의 항공기를 임차할 예정이며, 첫 번째 항공기는 5월 또는 6월 중 도입될 예정이다.
 
SKL의 앨런 옹(Alan Ong) 대표이사는 "이번 인수를 통해 SKL은 기존 육상 운송뿐만 아니라 항공 화물까지 아우르는 종합 물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및 국제 화물 포워더들에게 트럭킹 서비스부터 국경 간 항공 물류 서비스까지 폭넓은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Prima Air는 항공화물 운송 및 개인 제트기 전세 운영, 항공기 정비(MRO) 사업을 영위하는 항공기업으로, 비정기 상업 운항을 위한 항공 서비스 허가(Air Service Permit)와 항공운송사업자증명(Air Operator Certificate)을 보유하고 있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