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국제물류협회(회장 원제철, 이하 'KIFFA')는 지난 14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이양수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국제물류산업 발전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관련 기관 및 국제물류업계 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이뤄졌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국토교통위 맹성규 위원장, 산업통상위 이철규 위원장, 교육위원회 조정훈 의원, 국토교통위 정점식 의원, 이연희 의원이 축사(축전)를 통해 세미나 취지에 지원과 협력의 뜻을 밝혔으며, 국회와 정부, 국제물류업계, 학계 관계자와 유관기관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 경제 근간 산업으로 자리매김한 국제물류산업 중요성을 고려하여 산업 현황 분석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개선방안 논의가 활발히 이뤄졌다.
KIFFA 원제철 회장은 개회사에서 “국가 경쟁력은 다양한 요소로 평가될 수 있겠지만 특히 물류산업 역량이 가장 중요한 지표가 되는 시대이다. 우리나라 경제구조를 감안하면 국제물류산업과 기업들을 최우선 보호 육성 산업으로 키워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세미나를 통해 미래 물류 산업의 청사진을 그려내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지길 기대하며 앞으로 국제물류산업 미래는 더욱 밝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미나 발제로 △한종길 성결대 글로벌물류학부 교수가 ‘글로벌공급망 시장 동향 분석 및 국제물류업 개선방안’, △김인현 고려대 해상법연구센터장 교수가 ‘물류주선업자에 대한 운송사업자 지위 입법화 방안’, △김영주 부산대 무역학부 교수가 ‘국제물류산업 육성 제도개선 방안’을 각각 발표했다. 또한, 각 발제 이후 정부 부처(해양수산부)와 학계 전문가와 업계 관계자들의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한편 KIFFA는 정기적인 포럼과 세미나를 통해 국제물류산업 중요성을 고려한 경쟁력 강화에 관한 관심을 촉구하며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일원화, 국제물류전문 인력 육성, 국제물류기업 해외진출 지원방안 마련 등을 지속 모색할 예정이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