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한진이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확장하며 탄소를 상쇄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기 위한 ‘Net-Zero’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진행한 ‘친환경차 구매목표제’를 우수하게 이행한 기업으로 ‘2024년 한국에너지 대상’에 지난 11월 (주)한진이 선정됐다.
2022년부터 시행된 산업통상자원부의 ‘친환경차 구매목표제’는 대기업, 자동차대여사업자, 운송사업자 등이 신차를 구매하거나 임차할때 6~22% 이상의 비율을 친환경차로 구매하도록 목표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주)한진은 친환경차 구매목표제를 이행하기 위해 매년 친환경차량 구매계획을 수립, 실적을 제출하고 있다. 시행 첫 해에는 전체 구매차량 중 59%를, 2023년에는 73%의 비율로 친환경 차량을 구매했다.
특히 탄소배출 감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주)한진은 친환경 차량을 약 500대 이상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전기차 충전소 인프라 역시 꾸준히 늘려왔다.
친환경 에너지를 중심으로 한 (주)한진의 ESG 경영 행보는 태양광 설비 구축으로 이어진다.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진행하는 태양광 건물지원사업에 선정된 (주)한진은 남부산 택배터미널에 자가소비형 태양광 발전기를 구축했고, 연간 약 52MWh의 전기를 생산해 재생에너지로 사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친환경 택배박스 ‘날개박스’와 완충재 ‘그린와플’을 출시하는가 하면, WWF(세계자연기금)가 주관하는 글로벌 친환경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매년 동참하는 등 탄소배출 감축에 앞장서고 있다.
(주)한진 관계자는 “탄소배출 감축과 더불어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위한 인프라 확충으로 진정성있는 ‘Net-Zero’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조성에 앞장서는 책임 있는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