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F 사용량 추적 플랫폼 '아벨리아' 항공화물 분야로 서비스 확장

  • 카고프레스
  • 입력 : 2024.11.20 12:32   수정 : 2024.11.20 12:32
 
Shell 그룹 산하의 Sustainable Aviation Fuel(SAF) 예약과 정산을 위한 플랫폼인 '아벨리아(Avelia)'가 항공화물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현재 비즈니스 여행 부문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벨리아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화물 포워더와 화주들이 SAF 사용으로 발생하는 탄소 감축 효과를 추적하고 사용량을 할당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 같은 투자 확대는 항공화물 업계가 배출 감축 목표를 강화하는 가운데, SAF 사용으로 인한 배출 감축량 추적이 복잡하다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아벨리아는 보도자료를 통해 “화물 포워더와 화주들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이 솔루션은 SAF 배출 감축 혜택을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공유할 수 있는 안전한 방안을 제공한다”며, “이를 통해 검증된 배출 감축 효과를 제공하고 항공산업의 탈탄소화를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아벨리아는 2018년 기준 항공화물이 전체 항공 배출량의 약 19%를 차지했다고 강조하며, 포워더와 화주들에게 있어 이러한 배출량을 관리하는 것은 글로벌 공급망 전반에서 복잡한 추적, 보고 및 조정 문제를 수반한다하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벨리아는 포워더들이 SAF의 환경 속성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