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TL, 25주년 맞아 5개년 전략 발표 ... 상하이 글로벌 허브로 발전 “총력”

  • 카고프레스
  • 입력 : 2024.10.23 14:11   수정 : 2024.10.28 15:20


상하이 푸둥 국제공항 화물 터미널(Shanghai Pudong International Airport Cargo Terminal Co., Ltd.; PACTL)은 설립 25주년을 맞이해 글로벌 항공 화물 분야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5개년 발전 전략을 발표, 상하이를 글로벌 물류 허브로 발전시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1999년 설립된 PACTL은 2008년 아시아 최대 터미널인 PACTL WEST를 개장하고, 냉장 화물 센터와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화물 처리 센터 등 특화된 시설을 도입하며 빠르게 항공 화물 업계의 주요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PACTL은 푸둥과 훙차오에서 운영하며, 장강 삼각주 지역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했다. PACTL은 70개 이상의 항공사와 300개 이상의 포워더를 지원하며 연간 200만 톤 이상의 화물을 처리하고 있다.
 
PACTL은 이번 전략에서 고객 서비스 역량 강화, 안전 관리 강화, 운영 품질 향상을 세 가지 주요 분야로 설정했다. 이 전략은 시장 요구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고, 기술 기반의 안전 관리 강화 및 운영 효율성 향상을 목표로 한다.
 
특히 PACTL은 Easy Cargo 플랫폼을 통해 지능형 도구를 통합하고, 장강 삼각주 지역의 원격 터미널 네트워크를 확장하여 시장 대응력을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PACTL WEST의 위험물 창고에서 시범 운영 중인 무인 저장 운영과 AI 기반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 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운영 품질 향상을 위해서는 PACTL WEST의 시설 업그레이드와 상하이 공항에서 새로운 시설 개발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국제 인증 강화를 위해 업계 협회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상하이 공항 그룹 물류 개발 회사, 루프트한자 카고, 상하이 기반 JHJ 물류 관리 회사가 합작한 PACTL은 주주들의 강점을 결합해 중립적이고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항공 화물 터미널을 운영하고 있다.
 
PACTL의 카스텐 헤르니그 부총괄은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 및 공급업체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항공 화물 산업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루프트한자 카고의 CEO인 애쉬윈 바트는 “지난 25년간 PACTL과의 협력은 국제 항공 화물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결론적으로 PACTL은 “고객 우선, 안전 우선, 품질 보장”이라는 핵심 가치를 유지하며,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해 항공 화물 산업의 스마트하고 효율적이며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주력한다는 계획을 천명한 것이라 할 수 있다.
 
한편 PACTL은 상하이 푸둥 국제공항을 기반으로 하는 독일-중국 합작 항공 화물 처리 회사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화물 공항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PACTL은 현재 매주 3만에서 4만 톤의 화물을 처리하며, 연간 화물 처리량은 200만 톤에 이른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