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계 글로벌 포워더중 하나인 케이더블유이코리아(대표: 다카키 노부나리)가 17일 오전 평택시 포승읍 평택항만길 181-76에 위치한 '평택3물류센터' 를 준공식을 가졌다.
주요 고객사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이날 준공식에서 KWE 코리아 타카기 노부나리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서 “2년전 착공된 공사를 무사히 마침고 마침내 준공을 하게되어 기쁘고, 감사한 마음뿐이다. 무엇보다 평택은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의 중심인 만큼, 이번 제3 물류센터 준공으로 관련한 특화된 서비스를 보다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또한 “특히 이번 3번째 물류센터는 온도조절, 냉장 및 냉동 보관 기능을 갖춰 한국시장에서 우리의 전략적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대 고객 서비스 제고를 위한 중요한 기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준공된 KWE의 평택3물류센터는 연면적 14,806.79평방미터(약 4,479.03평) 규모에 사무실 지상 7개 층과 정온창고 3개 층, 그리고 냉장창고와 냉동창고가 별도로 있으며, 기타 전기설비동가 기계설비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로써 KWE 코리아는 평택에만 제1, 제2 물류센터를 포함해 총 연면적 6천여평에 가까운 물류 시설을 운영하게 되었는데, 지난 2012년 3월 개장한 평택1물류센터는 940여평의 규모로 운영되고 있으며, 평택2물류센터는 위험물 전용창고 형태로 지난 2022년 4월 480여평 규모로 준공되어 운영중이고, 이번에 평택3물류센터가 준공된 것이다.
이를 통해 KWE코리아는 상온을 기본으로 냉장 및 냉동, 그리고 위험물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물류기능을 복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게 되었다. 특히 평택항에 인접한 입지로 자체적인 물류창고 운용으로 물류 서비스 경쟁력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었다는 평가이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서는 물류창고 준공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은 시공사 및 관계 임직원을 대상으로 감사패 시상이 있었으며, 준공 경과 보고에 이어 신설 창고의 밝은 미래를 위한 비전 선포와 함께 테이프 컷팅 행사와 기념식수, 그리고 준공 기원제 및 물류창고 투어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