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가포르 창이공항그룹(CAG)은 지난 15일 창이 항공화물센터(CAC) 내에 약 8,000제곱미터 규모의 물류 창고를 갖춘 ‘창이 넥서스 원(Changi Nexus One)’을 개장했다고 발표했다.
창이 넥서스 원은 향후 창이 동부 산업지구(CEIZ)가 완성되기 전까지 항공화물 허브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번 해당 시설의 주요 임차인 중 하나는 세계 7위의 항공화물 운송업체인 Expeditors로, 이들은 싱가포르에서의 항공 물류 활동을 확장할 계획이다. 익스피다이터스는 새로운 시설을 통해 제약, 항공, 반도체 등 특수 화물 처리 역량을 강화하고, 전 세계 고객의 수요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창이 넥서스 원은 직접 항공기 주기장과 연결되어 있어 신속한 화물 처리와 물류 확장을 필요로 하는 항공 물류업체들에게 적합한 공간으로 설계되었다.
또한 창이 넥서스 원은 지속 가능한 건축을 위한 표준을 제시하며, BCA(건설청)로부터 ‘그린 마크 플래티넘’ 및 ‘플래티넘 긍정 에너지 빌딩(PEB)’ 인증을 받았다. 이는 건물의 에너지 절감률이 60%를 초과하고, 소비하는 에너지보다 더 많은 재생 가능 에너지를 생산한다는 점에서 인정받은 것이다. 이를 통해 오는 2028년까지 건물 에너지 소비량의 140% 이상을 태양광 발전으로 상쇄할 예정이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