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타르항공 그룹이 남아프리카 지역을 커버하는 독립적 지역항공사(regional airlines)인 에어링크(Airlink)의 지분 25%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카타르 항공의 아프리카 대륙 내 사업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아프리카 경제와 비즈니스 성장의 주요 동력으로 자리매김하려는 목적을 가진다.
현재 에어링크는 15개 아프리카 국가의 45개 이상의 목적지로 운항하고 있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두 항공사 간 코드셰어 파트너십이 강화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카타르 항공은 아프리카 시장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대륙 경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카타르항공은 아프리카 내 29개 목적지로 운항 중이며, 2020년 12월 이후 아프리카 대륙에 새로운 목적지들을 추가하며 강력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추가된 아프리카 도시로는 아비장, 아부자, 아크라, 하라레, 카노, 루안다, 루사카, 포트하커트 등이 있으며, 카이로와 알렉산드리아로의 운항도 재개되었다.
한편 지난 1992년에 설립된 에어링크는 남아프리카 지역의 주요 민간 지역 항공사로, 65대 이상의 최신 제트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남아프리카와 마다가스카르, 세인트 헬레나 섬을 포함한 다양한 목적지로 운항 중이다. 또한, 카타르 항공을 포함한 여러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하여 전 세계로 연결되고 있으며, FlyNamibia 프랜차이즈도 운영하고 있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