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터키항공의 화물 브랜드인 터키항공카고는 이스탄불 공항의 SMARTIST 터미널에 대해 IATA 스마트 시설 운영 역량 인증(SFOC)을 획득했다. 이 인증은 터키카고의 운영 절차가 IATA 규정(IATA 화물 취급 매뉴얼, 위험물 규정, ULD 규정, 온도 조절 규정, 살아있는 동물 규정 및 부패성 화물 규정)에 부합함을 공인 받은 것이다.
세계 최첨단 화물 시설 중 하나인 SMARTIST에서는 컴퓨터로 제어되는 자동 보관 및 검색 시스템(ASRS)을 사용하여 화물을 보관 및 이송하므로 작업자나 지게차가 필요하지 않다. 또한 ULD 보관 프로세스는 ULD 보관 시스템을 통해 자동 처리된다.
이러한 스마트 스토리지 관리 시스템은 인력을 더 부가가치가 높은 작업에 할당하여 운영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잠재적 위험을 최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터키항공의 화물 최고 책임자인 알리 튀르크는 "터키쉬 카고는 고객 만족 극대화를 목표로 2033년까지 업계 리더가 되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인증이 국제 품질 기준에 부합함을 확인시켜주는 중요한 성과라고 강조했다.
한편 IATA SFOC 인증은 IATA 표준에 따라 독립 감사인이 실시하는 세부 심사를 거쳐 인증이 부여된다. 이 권위 있는 인증은 모든 특수 화물 및 일반 화물을 대상으로 접수부터 항공기 적재까지 취급 및 보관 프로세스가 글로벌 표준을 준수하고 있음을 입증해야만 받을 수 있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