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적항공사 대한항공이 지난 2분기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2분기 대한항공은 전년동기비 14% 증가한 4조 237억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계절 변화에 따른 노선별 여객 수요 증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항공화물 수요를 적극 유치한 결과로 분석했다.
다만 유류비 단가 상승, 사업량 증가에 따른 인건비 및 유류비 증가 등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분기 화물사업 매출은 중국발 전자상거래 물량 유치로 전년동기비 14% 증가한 1조 972억원을 기록했으며, 반도체, 자동차, 디스플레이 산업 업황 개선으로 안정적인 항공화물 수요 유지하는데 힘입은 바 큰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한항공은 오는 3분기에도 전자상거래 수요를 위한 전세기 편성 등으로 적극 대응하고, 유연한 노선 편성으로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항공의 2분기 여객사업 매출은 전년동기비 10% 증가한 2조 4446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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