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글로벌 물류시장에서 빠른 확장세를 보이고 있는 덴마크 거점 포워더인 Scan Global Logistics (SGL)이 글로벌 확장 일환으로 브라질 시장에 진출했다.
SGL은 이번에 브라질 현지 Blu Logistics Brasil Transportes Internacionais.를 인수하면서 브라질을 중심으로 하는 중남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기 시작한 것이다.
인수 금액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지난해 블루로지스틱은 매출 5억 7천만 헤알(BRL)을 기록한 바 있다.
SGL은 보도자료에서 “이번 인수를 통해 고객들의 이익을 위해 글로벌 입지를 확장할 수 있는 전략적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다. 특히 브라질 시장에서의 블루로지스틱의 현지 노하우 등을 통해 중남미 시장 네트워크가 더욱 확장할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SGL은 지난 수년 동안 기업 인수와 신규 법인 개설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해 왔는데, 가장 최근인 7월에는 사우디아라비아에 현지 1호 사무실을 개설했고, 리야드와 제다에도 각각 사무소를 개설했고 조만간 담맘에도 사무실을 개설 중동지역 확장에도 나서고 있다.
아울러 지난 6월에는 이탈리아 포워더인 Foppiani Shipping & Logistics를 인수하는 등 전방위적인 확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주목할 점은 SGL이 글로벌 고객들을 위해 필요한 모든 주요 국가와 시장을 커버할 수 있도록 타켓팅된 M&A 전략을 계속 추구할 것이라는 사실이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