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 생명과학 전문 특수물류기업 CRYOPDP 전격 인수

  • 카고프레스
  • 입력 : 2025.04.01 15:02   수정 : 2025.04.01 15:02
* Oscar de Bok(CEO of DHL Supply Chain)과 Jerrell Shelton(CEO of Cryoport)인수합병 계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DHL그룹이 생명과학 및 헬스케어 물류 강화를 위해 임상시험 및 바이오 의약품 운송 전문 기업 CRYOPDP를 모회사인 크라이오포트(Cryoport)로부터 100% 인수하고, 동시에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RYOPDP는 임상시험, 바이오의약품,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Cell & Gene Therapy)를 위한 고급 화물운송(화이트글러브)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수물류 전문기업으로, 전 세계 15개국에 운영 거점을 두고 연간 60만 건 이상의 특수 화물을 135개국 이상으로 운송하고 있다.
 
보도자료에서 DHL측은 “이번 인수는 2024년 한 해 동안 글로벌 생명과학·헬스케어 분야에서 50억 유로 이상의 매출을 올린 DHL의 해당 사업부를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DHL은 CRYOPDP의 특수 운송 역량을 DHL 익스프레스(DHL Express) 및 DHL 글로벌 포워딩(DHL Global Forwarding)의 글로벌 항공 운송 네트워크와 결합해 생명과학 특화 공급망 솔루션의 시너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크라이오포트 입장에서도 DHL과의 협력을 통해 아시아태평양(APAC) 및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지역에서 핵심 사업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양사는 지역별 수요에 맞춘 고품질의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시장 대응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인수와 전략적 제휴는 관련 규제기관의 승인을 거쳐 최종 마무리될 예정이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