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MOU

  • 카고프레스
  • 입력 : 2022.04.14 15:19   수정 : 2022.04.14 15:19

글로벌 쇼핑 플랫폼 Qoo10(큐텐)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의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2022년 소상공인 해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에 참여한다.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큐텐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사는 2022년 연말까지 소상공인의 온라인채널을 통한 상품판매 촉진을 돕고, 각 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큐텐은 중소기업유통센터 사업에 선정된 제품을 큐텐싱가포르 입점 및 마케팅 활동 전반을 돕는다. 1대1 매칭을 통한 해외진출 교육과 상품등록 가이드를 제공하고, 상세페이지의 제작 및 번역, 각종 프로모션과 콘텐츠 제작 등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유무형의 인프라와 역량을 상생 협력에 투입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모집 활동을 통해 선정된 소상공인들은 3개 이상의 상품을 큐텐싱가포르에 입점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판판대로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