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시장정보 ▶ 일부 봉쇄 해제 .... 뭄바이 소재 마하라 수트라주는 봉쇄연장

  • 카고프레스
  • 입력 : 2020.07.08 16:18   수정 : 2020.07.08 16:18

인도 현지 물류시장 동향에 대해 JOY Logistics가 전달해온 생생 정보를 공유 드립니다.
 
현재 인도시장은 지난달에 7월1일 부로 봉쇄 (LOCK DOWN)가 일부 해제 (UN LOCK 2.0)되어 경제 활동을 하고 있다
Metro(전철) ,영화관, 학교, 종교 집회등은 금지 하지만 거의 많은 상점들 오픈, 기차 및 국내선 항공기 운항, 시내 버스 제한 운행을 UN LOCK 2.0을 시행 하며 주와 주 경계를 넘나드는 것이 자유로워 졌다.
 
반면에 일부 주정부 에서는 자율 정책으로 뭄바이(나바쉐바), 푸네가 위치한 마하라 수트라주 봉쇄 연장(LOCK DOWN 6.0) 7월3 1일(UN LOCK 2.0)을 동시 시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첸나이가 위치한 남인도 타밀나두 주 봉쇄 연장(LOCK DOWN 6.0) 7월 3일 해제 후 (UN LOCK 2.0)을 동시 시행 중이며, 뉴델리는 UN LOCK 2.0 시행 중이다.
 
현지 비즈니스 경제 활동은 업체 상황 및 판단하에 자율적으로 결정하고 있는데, 현대차, 삼성전자, 엘지전자 등 국내 업체들도 일부 오픈 및 재택 근무 중 이며 인도 로컬 업체들도 동일하게 운영 중이다.
 
구체적으로 물류 시장 현황을 보면,
(outbound –인도 수출)
항공화물은 booking이 가능 하나 운임이 아직도 엄청 비싸며 100% 선불을 내야만 booking confirmed 된다.
선박 화물들도 선사들이 선복을 줄여서 booking 조금 어려우며 부두에서 일부 rollover 되는 경우가 많다.
 
(inbound –인도 수입)
수입 화물들이 도착 후 통관에 문제는 없으나 인도와 중국과 국경 분쟁 후 중국산 화물 100% 전수 및 지연검사를 받아야 하지만 전반적으로는 지난달 보다 모든 것들이 원활하게 움직이고 있다.

(인도 국내운송-Trucking/Rail)
전반적으로 지난달 보다 모든 것들이 원활하게 움직이고 있으며, Truck 운전기사들이 많이 복귀하였으며 철송은 무난하게 이용할수 있다.

(통관-Customs clearance )
관할 지역에 Covid19 현황에 따라 업무가 진행 중이다.

(이사화물 서비스 )
배송 & 포장은 거주지 관리사무소의 허가를 한 경우 가능하며 일부는 관할 경찰서 허가를 요청하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뭄바이(나바쉐바), 푸네 : 일부 제한 및 원활
첸나이 : 일부 제한 및 원활
뉴델리 : 모두 원활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